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 (창 12:2)
서강교회는 1954년에 설립된 교회로서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 교단에 소속되어 있는 정통 장로교회입니다.
영락, 새문안, 연동, 소망, 온누리교회 등이 같은 교단 소속의 형제교회입니다.
1대 이병섭 목사님, 2대 김용문 목사님, 3대 송영태 목사님을 이어 4대째 하나님이 맡겨주신 사명을 감당하며
예수 그리스도가 주인이 되신 교회를 세우고 생명의 기쁨을 온 세상에 전하는 교회가 되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서강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통해 생명을 살리고 사람을 세우는 것을 교회의 목적으로 하며,
영적 감동이 있는 예배와 신앙 고백적 삶으로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섬기는 공동체입니다.
이 세대와 역사를 책임지며 미래사회의 구원의 모델이 되기 위해 모든 교우들이 맡겨진 사명에 충성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찾으시는 그 교회, 바로 서강교회입니다.
우리교회를 통해 참 평안과 안식 그리고 기쁨을 누리시는 성도님들이 되시길 축복합니다.
은혜의 공급처가 되는 교회
(말씀의 은혜를 받는 교회)
나눔의 통로가 되는 교회
(말씀을 실천하는 교회)
복음을 전하는 교회
(말씀을 전하는 교회)
생수가 샘솟는 ‘우물가’가 되어 교회와 성도들이 교회를 통해 하나님의 은혜인 영적인 샘물을 말씀과 기도를 통해 경험하게 한다.
받은 은혜와 사랑을 이웃에게 흘려보낼 수 있는 ‘영적 수로’가 되어 지역사회의 필요에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반응하여 지역사회를 섬기므로 교회와 이웃을 이어주는 ‘다리 역할’을 감당한다.
죽어가는 영혼에게 생명줄을 던져 십자가의 구원에 이르게 하는 ‘구원의 방주’가 되게 한다.
성도들에게 은혜의 보급선의 역할과 세상을 향해서는 구원선의 역할을 감당한다.
우리는 하나님을 경외하고 영화롭게 한다.
예배드림을 가장 큰 기쁨으로 삼는다. (하나님 사랑)
우리는 예수님의 사랑으로 서로 사랑한다.
성도의 교제와 이웃 사랑이 넘치게 한다.
우리는 예수님의 사랑을 닮아간다.
제자를 만드는 제자 공동체, 다음세대와 함께하는 공동체
우리는 예수님의 사랑으로 섬긴다.
교회와 지역사회를 섬기는 공동체(이웃 사랑)
우리는 예수님의 사랑을 전파한다.
전도와 선교하는 공동체
서강교회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주님의이름으로 환영합니다!
등록을 원하시는 분들은 본당(3층)으로 오셔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개인 등록카드를 작성하여 사무실 또는 예배전 안내위원에게 제출하시면 됩니다.
비치장소 : 본당 로비, 교회 사무실
새가족 교육은 5주 과정이며, 기본신앙 교육 및 교회소개, 자기소개와 나눔을 통하여 서강교회에 적응하며 교제합니다.
5주의 기본과정 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정식으로 본교회 교인이 되어 모든 양육과 모임, 봉사와 섬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새가족 교육 5주의 기본과정 수료 후 ‘구역’에 배정되게 됩니다.
본인이 주거하고 있는 구역에 배정되어, 서강교회의 성도로서 교제하고 봉사하며 복음 전파의 사명을 감당하게 됩니다.
그리고 심방 요청시 담임목사나 부교역자들의 심방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과정 이수 후, 체계적인 신앙생활을 원하시는 새가족이나 처음으로 교회에 등록한 초신자는
일대일 제자양육과정을 통해 신앙교육(하나님, 예수 그리스도, 신앙생활, 교회, 구원의 확신 등)을 받게 됩니다.